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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뇌기능을 올리는 아침식사, 꼭 챙겨 먹읍시다.

by CNPoCP 2020. 1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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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을 먹기가 참 쉽지 않죠. 잠에서 깨서 몸도 무겁고 입도 마르고 위도 답답한데 뭔가를 먹기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억지로라도 음식을 뭔가 먹고 나면 점심때까지 소화도 안되고 답답하면 참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건강상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관리를 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밥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밤 동안 멈춰 있던 신진대사를 재가동하기 위해서 에너지 공급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

 

수많은 연구들이 아침 식사를 통해 뇌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시켜야 몸이 정상 작동시켜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규칙적인 아침식사는 뇌기능을 활성화해서 기억력과 집중력도 향상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서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고, 당뇨병과 심장질환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반대로 아침 식사를 하지 않게 되면 제대로 된 영양공급이 되지 않아 뇌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아 멍하게 하루를 시작해야 합니다. , 혈당이 떨어지면 근육기능도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또 점심때가 되면 배가 고프기 때문에 과식을 하게 되죠.

 

아침식사를 하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침 식사로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드시게 되면 점심을 허겁지겁 과식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식욕을 조절하기도 쉽습니다.

 

다만 아침 식사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체중이 줄지는 않습니다. 이 점 꼭 기억하시길.

 

특히 아이들의 경우는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분과 에너지가 아주 많이 필요하죠.

 

그래서 아침밥을 먹지 않게 되면 성장에 장애가 올 수 있고, 뇌세포가 마구 자라야 할 시기에 영양이 부족하면 뇌신경의 성장이 느려집니다. 따라서 학업에 지장을 받기가 쉽죠.

 

아침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아이들이 성적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도 많습니다.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아이들이 낮에 햄버거나 과자 같은 정크푸드를 더 많이 먹고 과체중이 될 가능성도 더 크다고 하구요.

 

아침에 과일이나 견과류 간단한 샌드위치 정도만 먹어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아침은 많이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간단하게 위장을 자극해주고 혈액순환을 시동해 주기만 하면 되죠.

 

그래서 통곡물 시리얼이나 감자 고구마 저지방 우유, 요쿠르트, 과일쥬스, 해독쥬스, 달걀 등을 꾸준히 골고루 먹으면 됩니다.

 

, 과자나 도넛 같은 당분이 너무 많은 탄수화물 종류는 피하시는 것이 좋고, 육류도 단백질 함량이 높아 아침에는 소화가 잘 되지 않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식사 전후에 가벼운 체조를 해주는 것도 뇌와 근육과 내장의 에너지 대사를 시작하는데 큰 도움을 되므로 빠트리지 마시구요. 건강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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